티스토리 뷰

小门 소문신 Little Door Gods



중국 애니메이션 소문신 입니다!!

영문 제목을 보면 little door gods 라구 되어있죠?

미신에서 비롯된 문을 지키는 신을 말하는건데요, 중국의 토속신앙을 가지고 만든 영화입니다.

말하자면 서양의 산타클로스 같은 개념이겠죠? 

보면서 약간 뮬란 생각이 났어요ㅎㅎ



이렇게 문에 붙어있는 두 사람이 바로 주인공 션투와 위레이 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점점 문을 지키는 문신, 농사를 잘 되게 해주는 땅신 할아버지 등등을 다 잊어버리게 되고 믿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신계에 있는 많은 신들이 일자리를 잃어버릴 위기에 처하게 되죠.

그래서 신계에는 현대화를 해야한다는 여론이 커지고, 그런 모습에 화가난 위레이는 인간계에 내려가 오랜기간동안 갇혀있던 괴수를 깨우기로 마음먹게 됩니다.

세상이 힘들어지면 다시 자기들을 지켜줄 신들을 찾을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렇게 인간계로 내려간 위레이는 위알이라는 아이를 만나게 됩니다.




이게 바로 위알!



위알은 엄마인 샤오잉과 둘이서 훈둔( 한국의 만둣국과 비슷한 중국음식) 식당을 하면서 지내는 소녀였는데,

위알네 식당은 오랫동안 옛방식을 고수하는 훈둔집이어서 식당을 찾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힘들게 된 상황이었죠.

그런 위알네가 위레이와 션투를 만나면서 생기는 사건들이 이 영화의 중심 스토리 입니다 :)


저는 보면서 디즈니가 되게 많이 생각이 났네요.

캐릭터의 생김새도 비슷한 느낌이 나구요, 스토리의 방향같은 것도 비슷한거 같았어요.

엄마캐릭터가 미스터 인크레더블에 엄마역할로 나오는 캐릭터랑 되게 닮았어요 ㅎㅎㅎㅎ


혹시 보시는 분들이 이해하시기 어려울까 해서 하나 적어보면요 ~

마지막에 사악한 괴수를 퇴치하기 위해 사람들이 폭죽을 던지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중국인들의 풍습중에 매해 신년이 되거나, 추석, 결혼식등 큰 행사가 있을때 폭죽을 많이 터트리는데, 나쁜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악귀를 쫒는 그럼 개념입니다.

그래서 그런 장면이 나오는거에요~


그리고 다른 신들이 일자리를 잃을때 혼자 승승장구하는 돈신 ㅋㅋㅋㅋㅋㅋㅋㅋ


전체적으로 디즈니 냄새가 폴폴거리긴 했지만 ㅎㅎㅎ 전체적으로 중국의 문화를 가지고 잘 만든 애니메이션인거 같아요.

내용도 재밌고, 중국어 공부하기에 추천! 추천!



사진 출처 www.baidu.com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