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에선 일기예보처럼 매일 보는게 있어요. 바로바로 미세먼지 측정 어플입니다!

중국은 누안치를 연탄으로 하기때문에 겨울에 특히 특히! 공기가 안좋아요. 북경은 미세먼지로 벽돌도 만든다면서요... 심양도 만만치 않아요. 저는 심양에서 생활했던지라... 요즘 대련에서도 습관처럼 매일매일 미세먼지 확인하는걸로 아침을 시작해요 ㅎㅎ

 

미세먼지 측정어플중 어떤게 좋은지 알려드릴께요! 처음에 여러가지를 받아서 비교해보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 바이두 미세먼지 측정을 믿지 않아요 ㅋㅋㅋㅋ 예전에 한번 바이두에서 100이 나왔을때 미국어플로 측정해보니 300이상이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아는 중국 교수님도 바이두 미세먼지 측정은 믿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우선 바이두로 대련 공기를 검색해봤어요. 70이 나오더라고요

 

제가 보는 어플은 대기질-AQI 중국 이어플이에요!

 

 

이어플로 확인해보니 154가 나왔어요. (차이가 크네요)

 

호흡기능입자, 오존, 이산화질소, 이산화황, 탄소, 온도, 습도 등등 세부적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이 어플이 좋아요. 무.엇.보.다 이앱과 위젯 소개에 들어가면요 본앱은 사용되는 AQI(대기 품질 지수) 기준과 웹사이트는 2012 US EPA 기준 (미국환경 보호국)을 기반으로 합니다. AQI는 실시간으로 매 시간마다 갱신되며, 다음과 같은 오염물질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미립자, 호흡가능입자, 오존, 이산화질소, 이산화황, 탄소. 이렇게 적혀있어요 !! 중국 어플들은 바이두처럼 항상 좀 낮게 나올때가 많은데 이건 미국 환경 보호국 을 기반으로 한다는게 신뢰가 가더라고요.

 

대기 질 수준 을 보면 0- 50 좋음, 50-100 보통, 100-150 민감군영향, 150-200 나쁨, 200-300 매우나쁨, 300이상 위험 이라고 하더라고요.

300이상은 위험 이라고 적혀있으면서 환자군 및 민감군에게 응급조치가 발생되거나, 일반인에게는 유해한 영향이 유발될수 있는 수준 이라고 하네요. 전에 심양 999나왔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정말 위험한 상황이였네요. 대련은 공기가 좋은쪽에 속하지만 종종 안좋을때가있어요. 안좋을때는 마스크 착용하는게 좋으니 꼭 확인하고 나가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